셀프리더 회사원L

안녕하세요 셀프리더 회사원L입니다.


제가 한동안 블로그가 뜸했어요. 그 이유는 원래 회사에서 남는시간에 블로그를 했는데 원고작성 부수입으로 하다보니 블로그에는 소홀해지더라고요. 그동안 블로그를 보는게 제 일상이었는데 전혀 바뀐 삶을 살았어요. 시간이 조금지나고 요즘에는 원고알바에 한계를 느끼고 있어요.


첫번째로 돈을 목적으로 하기에는 시간대비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고판다를 시작하기전에 구글에서 원고작성알바에 대한 부정적인 글을 봤지만 거의 시간대비 금액적인 부분으로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당연히 돈이 시급보다 적을 거라는걸 알고 시작했어요. 하지만 열심히하면 어느정도 벌수 있을거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제가 해본결과 정말 돈만 보고 하기에는 안좋아요.



특히 사지멀쩡해서 다른 알바라도 할수 있는 20~30대한테는요. 제가 다른 곳에 원고판다 포스팅 할때는 나중에 30만원정도 할 수 있겠지였는데 그게 쉬운게 절대 아니에요. 진짜 열심히 일을 잡아서 해도 한마디로 10만원 넘기기 어려울거 같아요. 우선 일을 잡는거도 치열해서 하루에 5건 잡으면 진짜 많이 잡은거고 계속 컴퓨터 앞에 계신다면 보통 1~2건정도 잡아요. 처음 쓰시는 분들은 그래도 평균적으로 1000자가 1시간은 걸리는데 잘하게되어서 1000자를 30분안에 쓰고 2,500원정도을 받는다고 해도 1시간에 5천원이에요. 시급 요즘에 8,950원인걸 생각하면 참담하죠. 그래서 금액을 보시고도 다른알바를 아예할 상황이 안되시는 분들이 정말 짬짬히라도 하시겠다고하시면 말리지는 않겠어요. 아무것도 안하는것보다 하는게 나으니까요. 하지만 집에 있는 중고 물품 팔아도 제 생각에는 한달에 처음에는 20만원은 팔아요. 그리고 다른 알바를 하실 형편이 되신다면 당연히 다른 알바를 추천합니다.



저는 돈만 본게 아니라 처음에 제가 글쓰는 연습을 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했어요. 배우는 마음으로 글도 쓰고 돈도 받자라는 의미로요. 결국 제 능력을 키우는게 더 중점이었지만 이 부분도 문제가 생겼어요. 아무래도 돈을 받는 활동이다보니 본질은 사라지고 수입이 신경이 쓰였어요. 그래서 효율적으로 하려는 노력으로 원고 작성시간을 줄일려고 하니 점차 기계적으로 제가 원고를 작성하고 있더라고요. 항상 비슷한 내용을 쓰다보니 재미가 없고, 글쓰는 능력도 길러지는 거 같지 않았어요. 그러다보니 20대인 제가 할 수 있는 다른 기회비용을 따져보니 점차 제 시간이 아깝더라고요. 차라리 블로그를 더 집중하는게 나앗다는 생각을 해요. 돈도 제 능력도 여기서는 발전하는데 한계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결국에는 원고판다 일을 그만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거 아니여도 저는 하고 싶은 일이 많고 블로그에 더 집중하기로 했어요. 앞으로 성장하는 모습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릴게요. 감사합니다.